주변 여행지
주변 여행지
용문산
양평군은 경기도의 동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쪽은 강원도 홍천군, 횡성군, 원주시, 남서 쪽은 여주군, 광주시, 북서쪽은 남양주시, 가평군에 접합니다. 군의 중앙부 북쪽에 자리잡고 있는 용문산을 중심으로 하여 대체로 산악지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요 산으로는 도일봉, 백운봉 등이 있으며 이 밖에 북쪽 군계에 통방산, 소리산 등이 있고 남쪽 군계에 양자산, 파사산, 우두산 등이 있습니다.
세미원
세미원이란 이름은 '장자'에서 따온 말로 '물을 보면서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면서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는 뜻입니다. 생태관광지로 이제는 제법 입소문이 나서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데, 매일 입장인원을 제한하며 예약제로 운영을 하니 방문 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두물머리
남한강과 북한강의 두 물줄기가 합쳐지는 곳이라 해서 두물머리라 불리며 '양수리'라는 지명도 여기서 나온 것입니다. TV드라마나 영화 속에 자주 등장하는 두물머리는 400년 수령을 자랑하는 느티나무와 황포 좇배로 그 경치가 더욱 아름다우며, 특히 일교차가 심한 보므 가을 새벽 물안개가 피어오를 때는 운치가 더합니다.
들꽃수목원
남한강변에 위치한 들꽃식물원은 국내유일의 강변수목원입니다. 야생화단지, 허브정원, 자연생태박물관, 식물원, 연꽃연못, 수목원을 비롯해 한가운데서 만날 수 있는 떠드렁섬, 작고 아담한 미니사이즈의 손바닥정원, 강변의 정취가 살아있는 강변산책로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야생화 정원에는 우리나라에서 멸종위기에 처한 토종 야생화 약 2백여 종이전시, 분포되어 있으며 허브정원에서는 약 50여 종의 허브를 만날 수 있습니다. 들꽃수목원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합니다.